반응형
얼마전에 집에서 쓸만한 가정용 해머드릴 GSB-10.8-2-Li 언박싱을 포스팅 했었는데요.
이번에 어떻게 JAYA 충전해머드릴(JPD-185HL)을 선물받게 되어 이것도 언박싱을 해 보려고 합니다.
보쉬 GSB-10.8-2-Li는 10V용 드릴이라면 JPD-185HL는 그것보다 더 힘이 센 18V 무선 드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보쉬보다 2~3배 저렵합니다. 가성비 끝판왕이라고 보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 보니 대략 5만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외관
18V라고 써있습니다.
보쉬와 마찬가지로 JAYA라고 크게 써있는 면을 보고 케이스를 열어야 쏟아지지 않습니다.
박스 안의 구성품
드릴과 충전기, 드릴 비트가 있습니다. 보쉬는 드릴비트는 기본에는 없었고 별도로 서비스 차원으로 챙겨 주었었습니다.
가장 위에는 십자, 일자 나사가 있습니다. 두번째 줄에 있는 드릴 연장비트나 우측에 있는 휘는 드릴 연장비트와 결합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드릴은 콘크리트 드릴과 나무 드릴이 있네요.. 보쉬는 철재용 드릴도 있었는데 여기는 없습니다.
충전기는 베터리를 본체에서 분리한 후에 충전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드릴과 연결된 상태에서는 충전이 불가능 하네요.
보쉬 GSB-10.8-2-Li보다는 조금 크지만 그래도 부담없는 크기 입니다. 무게도 약간 묵직한 느낌이라 그립감이 좋습니다.
18V짜리라 그런지 배터리도 조금 큽니다.
콘크리트에 구멍을 뚫을 때는 반드시 해머드릴을 써야 뚤립니다.
그 아래쪽의 빨간색 버튼은 보쉬와 마찬가지로 1번은 저속, 2번은 고속 모드입니다.
특이하게 뒤쪽에 수평을 잡아주는 수평계가 달려있습니다. 굳이 필요할까 한 기능이지만 없는것 보다는 좋네요.
정회전, 역회전 전환 버튼이 손가락 스위치 바로 위에 있습니다. 동작은 보쉬와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보쉬의 후레쉬가 드릴 날 부분에 있다면 이것은 손잡이 아래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게 제조 단가가 적게 들어서 그러지 않았을까 합니다.
보쉬도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베터리를 본체에서 분리해야 하는데 이 제품도 배터리를 분리해서 충전을 해야 합니다.
설명서
총평
당연하겠지만 완성도에서는 보쉬보다는 못합니다. 하지만 가성비로 비교를 한다면 보쉬보다 훌륭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능은 거의 보쉬제품과 동일하나 마감 부분에서 약간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공구에 그다지 관심은 없으나 집에는 하나쯤 있어야 할 것 같은 분들에게 JAYA 충전해머드릴은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