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도 이런 기업이 있었으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아직까지는 좀 어려운게 현실인가 봅니다. 스마트폰으로 시작해서 지금은 다양한 제품에 손을 대고 있는 중국의 샤오미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성능 좋은 제품을 다른 회사와 손을 잡고 출시하고 있습니다. 가끔 실망스러운 제품을 출시하기도 하지만 이번에 제가 구입한 휴대용 공기충전기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언박싱
마치 자물쇠처럼 생긴 모양의 공기충전기는 생각보다 가볍고 크기도 작습니다. 자전거 라이딩 시 휴대하기에 좋게 생겼습니다. 물론 자물쇠 고리처럼 생겼다고 해서 그걸로 자전거에 걸 수는 없습니다. ^^
어찌되었든 마우스보다 조금 더 큰 크기이고 제원에 나와 있는 정식 크기는 200 x 78 x 54mm 입니다.
구성품은 본체, 메뉴얼, 충전케이블, 충전팁 2개, 보관 파우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5pin 케이블
로 되어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C-Type이였으면 더 좋았을 텐데요.충전팁은 2개가 곂쳐있습니다. 하나는 공을 충전하는 알루미늄의 긴 대롱 모양의 팁이고 또하나는 프레스타(Presta) 방식의 벨브를 사용할 수 있는 팁입니다. 그리고 제품 자체에 붙어 있는 기본은 자전거에 많이 사용하는 던롭(Dunlop) 방식의 벨브를 이용할 수 있는 팁입니다.
기타
액정의 단위는 PSI와 BAR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과 자전거는 PSI로 표시되고 오토바이와 자동차는 BAR로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1 BAR
는 약 14.5 PSI
입니다.
단위 환산은 아래에서 하시면 됩니다.
https://search.daum.net/nate?w=tot&DA=Z3T&rtmaxcoll=Z3T&q=%EC%95%95%EB%A0%A5%20%EB%8B%A8%EC%9C%84%EB%B3%80%ED%99%98
내가 생각하는 장점
생각지도 못한 크기의 완성도 높은 자동 공기주입기 입니다.
미리 설정된 압력값까지 자동으로 충전을 해 줍니다.
LED램프가 달려있어서 깨알같은 편의를 제공합니다.
내가 생각하는 단점
상황에 따라 충전 호수가 좀 짧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실내에서 충전할 때 펌프소리가 좀 큽니다.
가격 및 구매처
대부분 중국에서 수입을 해서 판매하기 때문에 배송시간이 좀 오래 걸립니다.
가격은 보통 3만5천원에서 4만원대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네이버쇼핑에 가격은 1만원대도 적혀있으나 배송비까지 합친 가격을 보면 그정도 가격입니다.
설명서
중국어로 되어 있는 설명서라 별 필요는 없어보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