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에 개장한 국내 최대 높이의 초고층빌딩인 롯데월드타워는 여러 용도로 사용되지만 그중에서도 76층~101층에는 시그니엘 호텔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국내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호텔일 것입니다.
주차하기
일단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월드 몰, 롯데 에비뉴엘이 지하로 연결된 주차장을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상당히 넓습니다. 그래서 아무 생각 없이 갔다가는 주차 구역을 찾다가 지쳐버리게 되니 주차 위치를 미리 확인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차는 지하 2층(B2F)과 지하 3층(B3F)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하 2층(B2F) 주차
지하 2층에서 가장 가까운 구역은 순서대로 아래와 같습니다.
K11, L11, M11, D1 ~ D10입니다.
지하 3층(B3F) 주차
만약 지하 3층까지 내려갔다면 가장 가까운 구역은 순서대로 아래와 같습니다.
F11, G11, H11, J11, K11, D7 ~ D10입니다.
만약 그곳의 주차구역이 없다면 북문 쪽에도 차선책으로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북문으로 들어갔다면 1층 로비에서 남문 쪽에 있는 호텔 입구로 걸어서 이동을 해야 합니다.
H3, H4, J3, J4, K3, K4 L3, L4, M3, M4
지하에서 바로 호텔 로비인 79층으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는 현재 없습니다. 1층 남쪽 구역에 별도로 마련된 호텔 전용 엘리베이터로 갈아타야 합니다.
체크인 하기
체크인할 때 투숙객에 대한 기본 정보를 작성하고 투숙객 본인 신용카드로 30만원의 예치금을 미리 결제합니다. 객실에 있는 유료 미니바를 이용할 경우 차감하기 위한 금액이고 유료 미니바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다시 환불을 해 줍니다.
저는 아마 삼성페이 밖에 없어서 30만원을 결제한 것 같고 실물 카드라면 카드정보만 가지고 있다가 비용이 발생할 경우 그때 결제를 하는 것 같습니다.
객실 (그랜드 디럭스 룸)
객실은 그랜드 디럭스 룸, 프리미어 룸, 시그니엘 프리미어 룸, 스위트 룸으로 구성되어 있고 우리가 이용한 룸은 가장 기본인 그랜드 디럭스 룸입니다. 기본 시티뷰를 가지고 있고 한강이 보이는 리버뷰로 업그레이드하려면 6만원의 추가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시티뷰도 충분한 감동을 주기 때문에 굳이 업그레이드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출입문
옷장
파우더 룸
파우더 룸은 전체가 비싼 대리석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고급스러움이 물씬 납니다.
미니바
미니바는 유료와 무료가 다양하게 섞여있어서 잘 선택해서 드셔야 합니다. 무료는 에비앙 물과 커피머신을 이용한 캡슐커피, 다양한 티백입니다. 그 외 기타 음료는 모두 유료이며 유료상품을 먹었다면 체크인 때 결제한 30만원의 금액에서 차감을 합니다.
데스크
침대
침대는 매우 푹신하고 포근합니다. 집에서 자는 것처럼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좌측부터 USB 충전단자(충전 케이블은 아래 서랍에 3가지 종류로 구비되어 있음)가 있고 속 커튼, 겉 커튼을 자동 열고 닫아주는 버튼 2개가 있습니다. 독서등, 침대 위쪽에서 나오는 조명, 침대 아래에서 나오는 조명, 취침등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조명을 온오프 할 수 있는 MASTER버튼이 있습니다.
배스룸
경치
창문을 통해 본 경치는 시티뷰입니다. 그러나 왼쪽에 살짝 한강뷰가 보이니 한강뷰라고 우겨도 될 것 같습니다.
안내문
중요 내용만 말씀드리면 Fitness와 사우나, 수영장 무료 이용, 셔츠 다림질 서비스, 구두 손질 서비스도 한정수량 무료 서비스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1회 무료 턴다운 서비스, 매일 물 한 통 무료, 신문 무료라는 이야기와 담배는 피우지 말아라, 창문 밖으로 사람이 나타나도 놀라지 마라 유리창 닦아주는 사람이다라는 안내입니다.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객실로 갈 때 객실층이 눌리지 않는다면 엘리베이터 버튼 아래에 카드키를 먼저 대서 인식을 시키고 객실층을 눌러야 합니다. 이걸 몰라서 좀 고생했습니다.
무료 서비스 이용
호텔에 투숙을 하면 몇 가지 무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턴다운 서비스는 오후 6시~8시쯤에 객실 정리를 한번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침구를 다시 펴주고 사용한 어메니티를 다시 채워주는 등 간단한 정리를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혹시 사용하고 있는 룸에 누가 들어오는 것이 싫다면 출입문 바로 옆에 있는 턴다운 서비스 필요 없음 버튼을 눌러놓으면 해당 서비스를 해주지 않습니다.
또 하나는 셔츠 다림질 서비스와 구두 손질 서비스도 있습니다. 구두 손질 서비스는 그냥 먼지만 떨어내는 수준의 서비스이지 광을 내주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셔츠 다림질 서비스는 객실당 2장의 셔츠를 무료로 서비스해 주는데 마치 세탁 후에 다림질을 해주는 것처럼 결과물이 좋습니다.
호텔 이용객 무료 라운지 Salon de SIGNIEL
또 하나의 무료 서비스는 무료 라운지인 Salon de SIGNIEL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Salon de SIGNIEL은 창문으로 한강을 볼 수 있어서 한강뷰를 보고 싶다면 라운지로 내려오면 됩니다.
저희는 출구 쪽에 있는 레스토랑인 더 라운지를 잘못 알고 찾아갔다가 다시 되돌아왔네요.
수영장
이번에는 수영장을 다녀왔습니다. 원래는 수영을 하려고 하였으나 차마 들어가지는 못하고 잠깐 사진만 찍어 봤습니다.
롯데월드타워 외부
저녁에 식사도 할 겸 밖으로 나와 봤습니다. 롯데월드타워에 호텔 말고도 사무실이 많아서 직장인이 많이 있었습니다.
송파나루공원 (석촌호수)
바로 앞에는 석촌호수를 끼고 있는 송파나루공원이 있습니다. 석촌호수를 한 바퀴 돌 수 있는 산책코스로 조경이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갔을 때는 단풍&낙엽 축제를 하고 있던 때라 사람도 많았었습니다.
여행지 정보
-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타워 76-101층
- 연락처 : 02-3213-1000
- URL : https://www.lottehotel.com/seoul-signiel/ko.html
주차정보
투숙객은 주차 무료입니다.
인근 맛집
인근에 송리단길이 있어서 맛집이 많습니다. 그중에 저희는 일식 비빔 우동, 소바로 유명한 멘야하나비를 다녀왔습니다.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