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새연교에서 나와서 정방폭포를 다녀왔습니다. 서귀포에 있는 정방폭포는 천지연폭포, 천제연폭포와 더불어 제주도 3대 폭포 중 하나입니다. 국내에서는 바다로 바로 떨어지는 유일한 폭포라고 합니다.

매표소매표소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먼저 매표를 합니다. 가격은 천지연폭포와 동일하게 어른 기준으로 인당 2,000원입니다.

입구입구

밤에는 조명이 없어서 인지 17:40분까지만 입장할 수 있고 그 이후는 입장이 불가합니다. 폭포가 아래쪽에 있다 보니 입구에서 계단을 따라 아래쪽으로 내려가야 합니다.

정방폭포정방폭포

내려가는 길 앞에 노송과 어우러져 있는 정방폭포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폭포가 바로 바다로 떨어지고 있네요.

정방폭포 내려가는 길정방폭포 내려가는 길

좁은 계단을 따라 내려갑니다. 내려가는 길에 검표소가 있습니다. 올라올 때도 중간까지는 동일한 길을 따라 올라와야 하는데, 사람이 많을 경우는 계단이 좁아서 위험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뱀 주의하라는 안내문이 있는데, 뱀이 너무 귀엽게 그려져 있어서 한번 웃게 되네요. ㅎㅎ

정방폭포 인증샷정방폭포 인증샷

정방폭포입니다. 폭포 앞에 가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렇게 인증샷을 찍습니다. 배경이 너무 멋지지만 웅장한 폭포소리를 담지 못해서 좀 아쉽기는 하네요.

입장시간

  • 운영시간 : 09:00 ~ 17:40
  • 소요시간 : 왕복 30분 정도
  • 휴무일 : 연중무휴

여행지 정보

주차정보

주차장은 무료이나 입장료가 있습니다.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문제는 걱정 없습니다.

네이버밴드네이버블로그핀터레스트텔레그램링크드인포켓레딧이메일

나만모르는 이야기

여행, 맛집,IT, 리뷰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