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제주도에서 가고 싶어도 가보기 어려운 곳이 여러 곳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용머리해안입니다. 용머리해안은 사암, 응회암, 현무암 등이 층을 이루어 형성되어 있고 해식을 통해서 멋진 절경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썰물 때가 되면 용머리해안을 따라 한 바퀴 돌아서 나갈 수 있는 길이 만들어지는데.. 정말 장관입니다 절경이고요 신이 주신 선물이네요. ㅎ 아무때나 입장이 가능한게 아니고 물떼와 날씨가 맞아야 가능하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짜기도 까다롭습니다.

주차장은 상당히 넓은 편이라 주차 걱정은 없었습니다. 저희는 제 2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용머리 입구라고 쓰여있는 조촐한 입구로 들어갔습니다.

조금만 올라가면 화장실이 나타납니다. 여기 말고는 화장실이 없기 때문에 여기를 이용하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용머리해안은 그날 그날 관람 가능 여부와 시간을 공지하기 때문에 용머리해안을 오기 전에 먼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오후 2시 30분에서 4시 30분 동안 약 2시간만 관람이 가능했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글 아래쪽에 있는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이용객이 얼마 되지는 않지만 놀이 기구가 몇 개 있습니다. 저희가 갔을 때는 학생 2명이 탑승하고 소리를 시원하게 지르고 있었습니다.

바이킹의 탑승 가격은 3,000원이네요. 저렴합니다.

입구에서 약 100~200M 정도 걸어들어가면 매표소가 나옵니다. 정확히 말하면 예전 매표소이고 지금은 매표소를 조금 더 안쪽으로 옮겼습니다.

여기가 예전 매표소 장소입니다. 지금은 지질공원 탐방안내소로 운영하고 있고 해설사들이 대기하는 장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앞쪽에는 하멜 상선 전시관으로 사용하는 거대한 범선이 있었는데 지금은 철거해서 아무것도 없습니다.

새로 생긴 매표소입니다. 원래는 사진 찍는 장소였던 것 같은데.. 지금은 매표소가 되었습니다.

매표소 우측으로 커피집과 해녀의 집이 있습니다. 더울 때나 추울 때 이용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매표를 하고 바로 용머리해안으로 들어갑니다.

앞쪽에만 인공적으로 돌다리를 만들어놨습니다.

들어가자마자 해산물을 판매하는 아주머니가 해삼과 멍게등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해산물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패스~~

드디어 절경이 나타납니다. 해식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생긴 길을 따라 한 바퀴를 돌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사진촬영 욕구가 엄청나게 생깁니다.

어디에서 찍어도 멋진 사진을 만날 수 있습니다.

거의 막바지에 도달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저쪽에 산방산이 보이네요.

자연스럽게 생긴 아주 맑은 담수가 생겼습니다. 물고기들이 신기한 듯 아이가 쳐다보고 있네요. 조금 위험해 보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끈 긴 구역인지 다리를 하나 만들어 놨네요.

이제 마지막으로 나가는 길입니다. 나가는 길도 아주 아름답습니다.

해식에 의해 자연스러운 문이 생겼네요. 이곳을 통과해야 나갈 수 있습니다.

나가는 길입니다. 나가는 길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천국으로 가는 것 같기도 하고...

출구에 다다르면 안내소가 나오는데 안내소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습니다.

오른쪽으로 가면 산방산에 있는 제1주차장이 나오고 왼쪽으로 가면 매표소가 있는 제2주차장이 나옵니다. 그리고 가운데에는 간단한 과일들을 판매하는 상점이 있고요.

저희는 왼쪽으로 매표소 방면으로 나왔습니다. 저~어쪽에 매표소가 보이네요.

비용

관람료가 있습니다. 어른이 2,000원 정도라 부담 없는 가격이네요.

운영 시간

  • 운영 시간 : 그때그때 다릅니다.
  • 소요시간 : 왕복 대략 30분 ~1시간

운영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 첫 번째 : 당일 오전에 관리소로 전화해서 물어보는 방법입니다.
  • 두 번째 :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매일 오전에 공지하는 것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6sot_official/?hl=ko

여행지 정보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112-3
  • 연락처 : 064-760-6321

주차정보

산방산 바로 아래에 있는 제1주차장에 약 10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고 아래쪽에 있는 산방산 랜드 주차장인 제2주차장에도 약 10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나만모르는 이야기

여행, 맛집,IT, 리뷰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블로그 .